강원도청 앞 알바 동원된 ‘레고랜드 관련 괴 대자보’ 파장

김성근 도의원 “끝까지 추적할 것”…경찰 수사의뢰 이어 강력 법적대응 시사 결과 주목 김성수 기자l승인2016.03.18l수정2016.03.23 10:1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김성근 강원도의원을 비난하는 내용인 담긴 괴 대자보와 인력사무실을 통해 나왔다는 일당 10만원의 알바 모습(사진=김성수 기자)

[강원저널=춘천] 18일 강원도청 앞 광장 공원에 ‘레고랜드코리아 조성사업’과 시행사 ‘엘엘개발’의 문제점을 지적한 김성근 강원도의원을 비난하는 내용인 담긴 괴 대자보가 일당 10만원의 알바가 동원돼 관리되고 있어 파장을 예고하고 있다.

이날 김성근 도의원은 인터뷰에서 ‘강원도와 춘천시를 사랑하는 시민모임’이란 정체불명의 단체 명의로 설치된 2개의 괴 대자보에 대해 “끝까지 추적할 것”이라며 “경찰 수사 의뢰는 물론 모든 법적 대응을 강력 추진할 것”이라고 밝혀 향후 결과주목되고 있다.

▲ 인근 식당에서 점심식사 후 괴 대자보를 구경하는 시민들(사진=김성수 기자)

괴 대자보는 래고랜드코리아 관련 법원 판결문을 배경으로 돼 있으며, ①여야를 넘어 대통령과 야당 도지사, 여당 시장의 좋은 역점사업을 일부 파렴치한 범죄 혐의자와 결탁한 일부 세력의 농간을 강력히 규탄한다!! ②김성근(새누리당 속초1) 의원은 인천시의원인가? 강원도의원인가?!로 각각 시작돼 있다.

한편 김성근 도의원은 지난 17일 폐회한 강원도의회 제253회 임시회 당시 도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최문순 강원지사의 역점사업인 ‘레고랜드코리아’ 조성사업과 시행사 ‘엘엘개발’ 관련 각종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강원도의 해결방안을 촉구했었다.

▲ 춘천 레고랜드 관련 알바 동원된 괴 대자보①(사진=김성수 기자)

<< ①대자보 전문 >>

여야를 넘어 대통령과 야당 도지사, 여당 시장의 좋은 역점사업을 일부 파렴치한 범죄 혐의자와 결탁한 일부 세력의 농간을 강력히 규탄한다!!

레고랜드는 강원도민과 춘천시민의 열망을 넘어선 국가의 관심사업이다!!
레고랜드 시행사의 자칭 전직 총괄대표 민모씨는 이미 레고랜드 자금 수십억을 횡령・배임하고 뇌물수수로 기소된 자이다!!
김 의원이 말하는 전문가가 바로 민모씨인가???
김 의원이 말하는 똑똑한 전문가가 민모씨의 내연녀 친동생(택배기사)인가?!
레고랜드에서 내쫒긴 전문가가 도대체 누구인지 김 의원은 확실하게 입장을 밝혀주길 바란다!!

회사 돈으로 내연녀가 호화롭게 살 수 있게 생활비를 주고, 내연녀의 딸에게 말을 사주고, 거래처로부터 고가의 외제차를 뇌물로 받아 내연녀에게 타고 다니게 하는 것도 모자라 내연녀의 동생을 함께 근무하게 한 민모씨의 행태가 과연 전문가라 할 수 있는 것인가???

김성근 의원은 민모씨와 특수관계자들을 쫒겨난 전문가라 칭하며 레고랜드 사업을 뒤흔드는 것이 과연 강원도 의원의 신분에 합당한 행위인지 묻고 싶다!!
민모씨와 무관하다면 때 지난 레고랜드 시행사의 일부 내부자료를 입수하게 된 경위와 거짓으로 과장된 의정질문을 한 배경을 해명하라!!

여러 가지 범죄를 저지른 민모씨가 여전히 대낮에 춘천시를 활보하고 있다.
레고랜드가 잘 되어 일자리가 많이 생기고, 지역경제가 발전하길 바라는 춘천시민의 바람을 짓밟지 말라!!
“강원도와 춘천시를 사랑하는 시민모임”

▲ 춘천 레고랜드 관련 알바 동원된 괴 대자보②(사진=김성수 기자)

<< ②대자보 전문 >>

김성근(새누리당 속초1) 의원은 인천시의원인가? 강원도의원인가?!
김성근 의원은 정확한 팩트에 입각한 진실로 해명하라!
김성근 의원은 인천 송도로 레고랜드 이전 추진을 하고 있는 민모씨의 언사에 현혹되어 150만 강원도민의 염원을 저버려도 된다는 말인가?!

민모씨가 멀린사의 K모씨에게 춘천 레고랜드를 접고 인천 송도 청라지구로 옮기자고 제안했고 거절당했다고 한다.
김성근 의원은 민모씨가 인천 청라지구로 레고랜드를 옮기려고 인천 레고랜드 설립을 위한 투자의향서(LOI)를 레고랜드 시행사의 일부 주주사들과 체결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그렇다면 김성근 의원은 동료 J의원 및 가까운 기자들과 함께 인천 청라지구로 레고랜드를 옮기려는지 진위를 묻고 싶다.

레고랜드는 춘천시민과 강원도민의 미래 먹거리 사업이다.
강원도민과 춘천시민의 이익에 반하고 인천시에 도움을 주려고 하는 일부 몰지각한 인사들은 민모씨와 함께 인천시로 전출가라!! 우리는 강원도와 춘천시의 이익에 반하는 두 의원을 용납할 수 없다!!

김성근 의원에게 재차 답변을 촉구한다!!
속초 출신이라는 지역을 초월한 강원도 의원으로서 우리의 질문에 대해 명확한 사실에 근거해 사실을 답해달라!!
“강원도와 춘천시를 사랑하는 시민모임”

 

김성수 기자  gimgija@naver.com
<저작권자 © 강원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강원도 춘천시 금강로 11(소양로3가, 케이티빌딩 4층 한국캐릭터협회)  |  대표전화 : 070-8827-4202
등록번호 : 강원 아 00183   |  발행인 : 권효진  |  편집인 : 김성수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성수
Copyright © 2020 강원저널. All rights reserved. 등록일·발행연월일 : 2014.11.1